돈가스,돈까스 asmr 먹방! 바싹한 튀김옷에 두툼한 고기, 고소한 기름향에 달짝 지근한 소스까지

2017. 7. 27. 08:57asmr먹방

바싹한 튀김옷에 두툼한 고기, 고소한 기름향에  달짝 지근한 소스까지

오늘은 양식의 왕자! 돈가스(돈까스) 어떻세요?  

동엽신이 잘 애기하는  고기에 칼질하는  내 모습을 보면서 성공한느낌 ! 가지는 좋은 하루 되세요


돈가스란?

돈가스(일본어: 豚カツ とんかつ 돈카쓰[*])는 독일의 슈니첼(독일어: schnitzel)을 원형으로, 서양의 커틀릿에서 유래한 일본 요리이다. 

돼지 등심을 2~3cm 두께로 넓적하게 썰어 빵가루를 묻힌 뒤, 기름에 튀겨 일본식 우스터셔 소스(Worcestershire sauce), 밥, 

야채 샐러드(주로 양배추 채)를 곁들여 먹는다. 쇠고기를 넣어 튀긴 것은 비프 커틀릿(beef cutlet)이라고 한다.



돈가스역사?

돈가스가 한반도에 처음 들어온 것은 일제 강점기인 1930~1940년대로 추정된다. 

하지만 그 시대에 돼지고기로 된 튀김이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지는 못했을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경양식집이 널리 생기기 시작한 1960년대로 여긴다.


일본을 거쳐 들어왔지만 경양식집의 돈가스는 포크 커틀릿의 조리법을 따라 얇게 튀겨졌다.

기름을 많이 써야 하고 조리 시간도 긴 일본식 돈가스보다 포크커틀릿이 더 만들기 용이했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고기를 두드려 넓게 펴면 큰 접시를 가득 채워 푸짐해 보이는 효과가 있었다. 

여기에 밥을 곁들이고 김치도 제공하면서 한국식 돈가스가 만들어졌다.


현재는 경양식집이 많이 사라졌고, 원조 한국식 돈가스의 명맥은 기사식당이 잇고 있다. 

바쁜 기사들을 위해 빨리 조리할 수 있도록 돈가스는 더욱 얇아졌고 밥과 국, 그리고 고추를 곁들이는 모양을 갖춰갔다.

다만 소수의 경양식집들이 남아 아직 '왕돈가스'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인 분식집에서도 돈가스를 파는 경우가 많으며,

21세기 들어서는 앞에서 설명한 일본식 돈가스도 대한민국에 들어와 널리 유행하고 있다.


한국식 돈가스는 일본식 돈가스와 몇 가지 차이가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돈가스를 미리 자르지 않고 나이프·포크와 

함께 내놓는 경우가 많으며, 소스도 따로 두지 않고 돈가스 위에 뿌려 놓는다. 소스도 우스터 소스와는 차이가 있다. 

고기가 일본식 돈가스와 비교할때 두껍지 않고 얇고 넓다. 

또한 한국식 돈가스는 국보다는 스프와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내용발췌[위키백과]


위 설명에서 몇가지 달라진 사항이 있긴하죠!

김밥천국에서도 돈가스 팔고 또 전문적으로 돈가스 파는 매장이 생각보다 많죠!

게다가 배달해주는곳도 있고 다양한 형태로 돈가스를 즐길수 있는 시대이지요 ^^b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준다. 

힐링을 얻고자 하는 청취자들이 ASMR의 소리를 들으면 이 소리가 트리거(trigger)로 작용해 팅글(tingle, 기분 좋게 소름 돋는 느낌)을 느끼게 한다.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통되었으며 국내에서도 팟캐스트, 유튜브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SMR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ASMR #먹방 #EATING SOUND #MUKBANG #자율감각 쾌락반응 #배고플때 #꿀식사 #식사 #음식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