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찜 asmr 먹방!! 고기고기고기!! 갈비찜 asmr입니다 역대급이네요. asmr소리가

2017. 10. 8. 16:20asmr먹방

갈비찜  asmr 먹방입니다!  mukbang Eating show! 

뼈에 붙어있는 살 발라먹는 소리!!  크 갈비찜은 asmr먹방중에 역대급 이네요!


갈비찜이란?

갈비찜은 갈비를 이용하여 만든 찜류의 음식이다. 

과거엔 갈비라고 하면 일반적인 늑골을 의미했으며, 식용으로 사용하는 소의 늑골을 따로 분류하여 '가리'라고 불렀다. 

이에 따라 소의 늑골로 만든 갈비찜을 가리찜이라고도 하였으나, 

1989년 한글 맞춤법이 수정됨에 따라 가리는 비표준어가 되었고 갈비라는 용어로 통일되었다. 

갈비찜은 일반적으로 소나 돼지의 갈비로 만든다. 

돼지의 갈비로 만든 갈비찜은 돼지갈비찜이라고 한다.

갈비찜의 재료로 선호되는 것은 송아지의 갈비인데, 왜냐하면 송아지의 갈비가 더 부드럽고 맛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갈비는 소의 다른 어떤 부위보다 비싸며, 따라서 갈비찜은 고가의 음식에 속한다.

갈비는 매우 지방이 많은 조직이므로, 조리할 때 지방을 적절하게 제거해주어야 한다. 

조리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갈비를 물에 한두시간 담가 핏물을 빼는 일이다.

[내용발췌:위키백과]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준다. 

힐링을 얻고자 하는 청취자들이 ASMR의 소리를 들으면 이 소리가 트리거(trigger)로 작용해 팅글(tingle, 기분 좋게 소름 돋는 느낌)을 느끼게 한다.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통되었으며 국내에서도 팟캐스트, 유튜브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SMR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ASMR #먹방 #EATING SOUND #MUKBANG #자율감각 쾌락반응 #배고플때 #꿀식사 #식사 #음식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하루도 즐겁고 맛있는 식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