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면먹방 asmr먹방입니다! 새콤 달콤 상큼한 양념에 탱글탱글 면발에 아삭아삭 야채까지 호로록~ 호로록!!!

2017. 9. 3. 10:36asmr먹방

쫄면 asmr 먹방입니다!  mukbang Eating show! 

새콤 달콤 상큼한 양념에 탱글탱글 면발에 아삭아삭 야채까지  호로록~ 호로록!!!


쫄면이란?

쫄면은 한국요리의 국수 요리로 차갑고 쫄깃한 면에 고추장과 채소 등을 넣어 비벼서 먹는 음식이다. 

쫄면은 1970년대 인천에서 유래되었다.

쫄면은 실수로 만들어진 음식이다. 

1970년대 초 국수공장 '광신제면'에서 냉면을 뽑으려다가 사출기를 잘못 끼워 두꺼운 면이 만들어졌다. 

폐기 처분하려던 이 면을 인근 분식집인 '맛나당'에서 가져다 고추장 양념을 해서 새로운 메뉴로 개발했다.


[내용발췌:위키백과]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준다. 

힐링을 얻고자 하는 청취자들이 ASMR의 소리를 들으면 이 소리가 트리거(trigger)로 작용해 팅글(tingle, 기분 좋게 소름 돋는 느낌)을 느끼게 한다.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통되었으며 국내에서도 팟캐스트, 유튜브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SMR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ASMR #먹방 #EATING SOUND #MUKBANG #자율감각 쾌락반응 #배고플때 #꿀식사 #식사 #음식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하루도 즐겁고 맛있는 식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