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곱창,막창 먹방 eating show ! 술을 부르는 쫄깃쫄깃한 곱창,막창 mukbang

2017. 8. 15. 13:24asmr먹방

asmr 곱창,막창 먹방입니다.

곱창,대창,막창은 구이나 볶음, 전골등으로 다양한 조리법으로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쫄깃쫄깃한 식감때문에 술안주로 최고죠 ><b




곱창이란?

곱창 돼지  작은창자로 만든 요리이다. (참고:닭으로도 만드는곳이 있습니다.)

주로 포장마차나 곱창 전문 음식점에서 요리되며, 곱창볶음, 곱창전골 등의 음식이 있다. 

곱창은 1소접시(100그램)에 141킬로칼로리의 에너지를 갖고 있다. 

철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유의 식감이 좋아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음식이다.


막창이란?

막창 또는 막창구이는 소의 네 번째 위를 구운 한국 음식이다. 홍창이라고도 부른다.

소의 첫 번째 위를 구운 것은 양곱창으로, 작은창자를 구운 것은 곱창으로, 큰창자를 구운 것은 대창으로 부른다.


[내용설명 발췌:위키백과]








곱창스토리

곱창은 '곱은 창자'라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곱은'은 '굽은'의 뜻이다. 지금은 굽은, 굽어, 굽이굽이, … 처럼 '굽다'(曲)는 말을 주로 '굽'으로 쓰고 있지만, 옛날엔 '굽다'와 '곱다'가 병용되었다. 그래서 '곱'이 '굽다'는 뜻으로 들어간 말이 많다. 지금의 국어사전에도 '굽다'의 작은말로 '곱다'라는 말이 들어가 있기도 하다. 등골뼈가 고부라진 사람을 '곱사등이'라 하고, ㄱ자 모양으로 구부러진 자를 '곱자'라고 한다. 박이옷을 지을 때 한 번 꺾어서 혼 후에 그 뒤를 떼어버리고 또 접어서 박는 박음질을 '곱솔'이라고 한다. '곱은 솔기'의 준말이 '곱솔'이라 할 수 있다.

'고수머리'는 술(머리칼)이 굽었다는 뜻의 '곱술머리'에서 나온 말이고, '곱장다리'는 굽어진 다리를 일컫는 말이다. 사물의 가장 요긴한 기회나 막다른 절정을 '고비'라고 하는데, 이것도 '곱이'(굽이=曲)가 그 원말이다.

곱창은 매우 긴 창자이다. 매우 길어서 뱃속에 여러 굽이 굽혀져 자리하고 있다. 그렇게 굽혀 있는 창자이기 때문에 '곱창'이다. 곱창에는 소곱창과 양곱창이 있는데 소곱창은 소의 작은 창자를 양곱창은 소의 첫 번째 위를 가리킨다. 소는 네 개의 위를 가지고 있는데 그 첫 번째가 바로 양이고 두 번째가 천엽, 세 번째가 절창, 네 번째가 바로 막창이다. 속에 융털돌기가 가득한데, 끓이면 그 질깃질깃한 맛이 우리 혀를 즐겁게 한다. 전골로 먹어도 좋고 구이로 먹어도 좋은 것이 곱창이다.

곱창은 기가 허약한 사람이 섭취하면 기를 보충해 주고 또 산후 조리에도 특효가 있다.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인 곱창은 씹는 맛도 쫄깃하며 술안주 시 분해 작용이 뛰어나 위벽보호, 알코올 분해, 소화촉진 등의 작용에 좋으며 여성들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격이다.

여기에 20여 가지 각종 양념을 첨가, 영양을 한층 더 높여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음식이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고 되어 있고 오장을 보호하며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또한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부족,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본초강목』에서는 음식의 성질로는 溫하다고 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고 비위(脾胃)를 보호하고 게우거나 설사하는 것을 멎게 하고 소갈과 수종(水腫)을 낫게 한다고 적혀 있다. 열량이 높은 고기보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식 곱창은 그래서 그 흉한 외관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설명발췌 : 한식아카이브 http://archive.hansik.org]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준다. 

힐링을 얻고자 하는 청취자들이 ASMR의 소리를 들으면 이 소리가 트리거(trigger)로 작용해 팅글(tingle, 기분 좋게 소름 돋는 느낌)을 느끼게 한다.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통되었으며 국내에서도 팟캐스트, 유튜브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SMR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ASMR #먹방 #EATING SOUND #MUKBANG #자율감각 쾌락반응 #배고플때 #꿀식사 #식사 #음식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