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asmr 먹방! 3대야식 중 하나로 고소한 빵과 치즈,아삭아삭 피클~!

2017. 7. 21. 17:24asmr먹방

3대야식 피자/치킨/족발 그중 오늘 asmr은 피자입니다.

빵,치즈 씹는소리, 아삭아삭 피클 씹는소리,음료수 따르는 소리 크!! 오늘 저녁에는 피자 어떠세요?



피자란? (이탈리아어: pizza, 문화어: 삐쨔)

밀가루 반죽 위에 토마토 소스, 모차렐라 치즈를 얹어서 둥글고 납작한 형태로 구운 빵으로, 

문화와 기호에 따라서 고기, 살라미, 해산물, 치즈, 야채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토핑을 선택하여 얹을 수 있다.


여러 나라에서 즐겨먹는 세계적인 음식이 된 피자는 나폴리 지역에서 유래한 이탈리아 요리로, 이탈리아에서는 지역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피자 요리를 만들어 먹는다.



피자의역사

피자의 기원은 확실치 않으나 그리스의 피타에서 비롯되었다는 설이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빵에 기름과 허브, 치즈를 얹어서 먹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고대 로마에서는 얇은 밀가루 반죽에 치즈와 꿀을 토핑하고 월계수 잎을 향신료로 쓴 플라센타라는 음식을 만들어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 

현대의 피자는 중세 초기 이탈리아의 토마토가 들어간 나폴리탄 파이가 그 기원으로, 1889년부터 치즈가 들어가기 시작했다.


15세기 중반 나폴리의 국왕이었던 페르디난도 1세는 종종 평민으로 은밀히 변장하여 나폴리의 빈민가를 찾아갔다고 전해지는데, 

이것은 왕비가 궁전에서 금지한 음식인 피자를 맛보고 싶어서였다고 한다.


오랫동안 나폴리를 중심으로 서민들의 든든한 식사로 이용되다가 19세기 이탈리아의 통일 과정에서 구휼 음식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이탈리아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 

이후 세계 대전에서 이탈리아에 주둔한 미군들이 피자를 맛본 후 미국에 전해지거나 이탈리아의 이민자 및 노동자들이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피자가 미국 전역으로 퍼지면서 세계적인 음식으로 발돋움하였다.


[발췌:위키백과]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준다. 

힐링을 얻고자 하는 청취자들이 ASMR의 소리를 들으면 이 소리가 트리거(trigger)로 작용해 팅글(tingle, 기분 좋게 소름 돋는 느낌)을 느끼게 한다.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통되었으며 국내에서도 팟캐스트, 유튜브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SMR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ASMR #먹방 #EATING SOUND #MUKBANG #자율감각 쾌락반응 #배고플때 #꿀식사 #식사 #음식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