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asmr 먹방!! 입니다. 침이꼴딱꼴딱 넘어갑니다.!

2017. 7. 20. 14:45asmr먹방

한국사람들이 밥 다음 으로 많이 먹는 음식이 아닐까 생각되는 라면!!
면발 호호부는소리,  면 땡기는 후루룩 소리, 국물마시는 소리 !!!   이모든 소리에 라면이 무척이나 땡기는 날입니다. 
식사맛있게 하세요~


라면이란?
라면은  증기로 익히고  기름튀긴 국수를 스프와 함께 끓는 물에 넣어서 요리하는 즉석 식품이다.
라면은 면과 분말스프, 건더기스프가 함께 포장되어 끓는 물에 3~4분 정도 스프와 함께 끓여 조리해 먹는다.

조리법이 굉장히 다양하고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서 조리하는 경우가 많다.


라면의역사

라면은 밀가루와 달걀로 굵은 면을 뽑고 한 번 삶아 튀겨서 전분이 알파화한 면이 이후 뜨거운 물에 다시 먹을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지는 형태이다. 

면과 함께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로 구성된 제품이 일반적이다. 


라면은 중국에서 전시 비상 식량으로 쓴것으로 유래된다. 당시 일본이 중일전쟁을 하면서 배워 왔다는 설이 있다.

현재의 라면은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뒤 일본에서 대만계 일본인인 안도 모모후쿠가 발명하였다고 한다. 

당시 미군 구호품으로 밀가루가 많이 있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새로운 식품을 고안하게 되었다.

밀가루로 국수를 만들어 기름에 튀겨 국수 안의 수분이 증발되고 이후 뜨거운 물에 들어가게 되면 본래의 상태로 풀어져 먹기 좋은 상태가 되는 것이다. 최초의 즉석 라면은 1958년 8월 25일에 현재 닛신식품의 전신인 산시쇼쿠산에서 생산한 치킨라면이었다. 

초기 라면은 양념이 면에 더해진 형태였으나 이후 1962년에 스프를 분말로 만들고 따로 첨부한 형태의 봉지면이 인기를 끌게 되었다.

[발췌: 위키백과]




 <>








이미지출처 : 네이버 이미지 CCL 전체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준다. 

힐링을 얻고자 하는 청취자들이 ASMR의 소리를 들으면 이 소리가 트리거(trigger)로 작용해 팅글(tingle, 기분 좋게 소름 돋는 느낌)을 느끼게 한다.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통되었으며 국내에서도 팟캐스트, 유튜브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SMR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ASMR #먹방 #EATING SOUND #MUKBANG #자율감각 쾌락반응 #배고플때 #꿀식사 #식사 #음식


광고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